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유통업계, 곰돌이 케이크로 크리스마스 분위기 띄운다


입력 2023.12.25 07:41 수정 2023.12.25 07:41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할리스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할리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양한 유통 브랜드에서 시즌 한정 케이크를 선보이는 가운데 곰돌이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들이 다수 출시돼 눈길을 끈다.


곰돌이는 특유의 사랑스럽고 귀여운 분위기를 바탕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캐릭터로, 따스하고 즐거운 분위기가 강조되는 크리스마스나 연말 시즌에 더 인기를 끌고 있다.


할리스는 지난 1일 자체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를 활용한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를 출시했다.


‘할리베어’는 호기심 많고 사람을 좋아하는 곰돌이 캐릭터로, 귀엽고 동글동글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겨울을 맞아 새하얀 눈을 맞은 ‘할리베어’를 올린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는 산뜻한 딸기 퓨레와 부드러운 치즈 무스, 달달한 화이트 초콜릿이 어우러진 홀 케이크다.


할리스 관계자는 “귀여운 비주얼과 친근함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선호하는 곰돌이 캐릭터의 인기에 힘입어 ‘할리베어’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를 출시했다”며 “할리베어 캐릭터는 시즌 케이크를 비롯해 ‘홀리데이 돌체 라떼’, ‘할리베어 글라스 머그’ 등 메뉴와 MD를 넘나들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할리스는 앞으로도 할리베어와 함께 고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브랜드 막스마라와 협업해 ‘트루 럭셔리(True Luxury)’의 가치를 담은 ‘막스마라 케이크’를 출시했다.


테디베어 코트를 입은 다크 초콜릿 베어를 올린 ‘막스마라 케이크’는 막스마라의 ‘테디베어 아이콘 코트’ 탄생 10주년을 맞아 선보인 제품이다. 곰돌이 외에도 막스마라 로고를 더한 발로나 둘세 초콜릿 몰딩을 케이크 옆면에 장식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매지컬 크리스마스(Magical Christmas)’라는 테마 아래 트리, 루돌프 등을 형형색색으로 구현한 케이크를 출시했다.


딸기, 블루베리 등 제철 과일과 초콜릿, 녹차, 생크림 등을 활용해 풍미와 식감을 살렸다. 그 중에서도 앙증맞은 곰돌이를 얹어 귀여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마다가스카르 바닐라 케이크’는 화이트 초콜릿 가나슈와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으로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뚜레쥬르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위글위글(wiggle wiggle)’과 손을 잡고 시즌 한정 제품을 선보였다.


뚜레쥬르 마을에 찾아온 위글위글의 곰돌이 캐릭터 ‘위글베어’ 산타가 친구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는 콘셉트다.


눈 내린 초코 케이크 위에 위글베어 산타 스노우볼을 올린 ‘위글베어 볼’, 리스에 쏙 들어간 위글베어 토핑을 올린 ‘레드 위글베어’ 등 위글베어를 활용한 다채로운 제품이 눈길을 끈다.


도넛 브랜드 노티드는 자체 캐릭터 슈가베어 모양의 바닐라 무스 케이크 ‘러블리 슈가베어 케이크’를 선보였으며, 파리바게트는 벨리곰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산타 벨리곰 케이크’를 출시해 홀리데이 시즌 곰돌이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