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尹, 신임 비서실장 이관섭·정책실장 성태윤·안보실장 장호진 임명


입력 2023.12.28 14:42 수정 2023.12.28 14:42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새 국가안보실장엔 장호진 외교부 1차관

신임 비서실장으로 임명된 이관섭 정책실장과 성태윤 신임 정책실장, 장호진 국가안보실장이 2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김대기 비서실장의 인사 발표 관련 브리핑에 참석해 있다.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을 전격 교체하고 후임에 이관섭 현 대통령실 정책실장을 임명했다. 후임 정책실장에는 성태윤 연세대 경제학과 교수가 내정됐다.


국정원장으로 지명된 조태용 국가안보실장 후임으로는 장호진 외교부 1차관이 발탁됐다. 외교부 1차관 후임에는 김홍균 주독일대사가 임명됐다.


김대기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이같은 내용의 인선을 발표했다.


김 실장은 "비서실장직을 금년 말까지만 하고, 내년 1월 1일부터는 이관섭 정책실장이 제 후임이 돼서 비서실장직을 맡게 된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때부터 비서실장까지 한 지가 20개월이 좀 넘는다"며 "20개월 하면 소임은 다하지 않았나 생각이 들어 얼마 전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했고 그저께 승인해주셨다"고 했다.


이 실장은 "어려운 시기에 비서실장에 대한 직책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새로운 각오로 오직 국민만을 바라보고 국민이 원하시는 바를 실현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