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권익위, 공무원 업무 부담 높이는 '악성 민원인' 대응방안 마련한다


입력 2024.01.12 09:53 수정 2024.01.12 09:53        황기현 기자 (kihyun@dailian.co.kr)

김태규 부위원장, 12일 울산 근로복지공단서 공공 부문 악성 민원 현장 간담회 진행

"지자체, 소방본부, 경찰청 등 여러 분야서 일어나는 악성 민원 사례 수집해 개선 방안 마련"

"국민에게 양질의 공공서비스 제공되기 위해서는…악의적 민원에 대응하는 담당자 보호 절실"

"일반 국민의 정당한 민원 오해받지 않도록 현장에 기반한 제도 개선 추진할 것"

김태규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뉴시스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가 공무원들의 업무 부담을 높이는 악성 민원원에 대응할 방안을 마련한다.


12일 권익위 김태규 부위원장은 울산 근로복지공단에서 열린 '공공 부문 악성 민원 현장 간담회'를 통해 "지방자치단체, 소방본부, 교육청, 경찰청, 공단 등 여러 직무 분야에서 일어나는 악성 민원 사례를 수집해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민에게 양질의 공공서비스가 제공되기 위해서는 악의적인 민원에 대응하는 민원 담당자의 보호가 절실한 상황"이라며 "동시에 일반 국민의 정당한 민원이 악성 민원으로 오해받지 않도록 현장에 기반한 제도 개선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부연했다.


권익위에 따르면 지난 2019년부터 2023년 6월까지 정신질환에 따른 공무상 재해를 청구한 공무원은 1131명이다.


이는 민원 담당자에 대한 폭언·폭행이나 업무 방해 목적의 대량 민원이 이어진 영향이라고 권익위는 지적했다.

황기현 기자 (kihyu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