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벤츠의 심장’ E클래스, 11세대로 돌아와 韓 시장 겨냥


입력 2024.01.19 10:37 수정 2024.01.19 10:41        정진주 기자 (correctpearl@dailian.co.kr)

더 뉴 E-클래스, 8년 만에 출시되는 풀체인지 모델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경험과 전 모델 전동화 기술 적용

더 뉴 E-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의 핵심 모델이자 ‘브랜드의 심장’으로 불리는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가 완전변경 모델로 돌아와 19일 국내 최초 공개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 행사’에서 11세대 완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공식 출시를 발표했다.


한국은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전 세계 E-클래스 세단 판매 1위의 핵심 시장이다. 11세대 신형 E-클래스(W214)는 국내 시장에 8년 만에 출시되는 풀체인지 모델이다. 이번 더 뉴 E-클래스는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잇는 외관 디자인, 3세대 MBUX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경험과 전 모델 전동화 기술 적용했다.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더 뉴 E-클래스는 고유의 헤리티지와 기술력 및 안전성에 더해 수준 높은 디지털화 및 개인화를 구현해 다시 한번 ‘가장 지능적인 비즈니스 세단’의 명성을 공고히 할 모델”이라며 “이번 11세대 E-클래스는 지난 8년간 10세대 E-클래스가 쌓아온 성공의 역사를 새롭게 이어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더 뉴 E-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는 국내에 총 7개의 라인업으로 선보여진다. 가장 먼저 E 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E 300 4MATIC AMG 라인이 이달 먼저 인도되며, 1분기 중 E 220 d 4MATIC 익스클루시브가 인도될 예정이다. 이후 E 200 아방가르드, E 450 4MATIC 익스클루시브, E 350 e 4MATIC 익스클루시브,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가 출시될 계획이다.


이번 완전변경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바로 ‘디지털화’와 ‘개인화’다. 더 뉴 E-클래스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용 운영체제 MB.OS의 선행 버전인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더 뉴 E-클래스 인테리어. ⓒ메르세데스-벤츠

이를 통해 탑승객들은 차 내에서 유튜브, 웹엑스 등 다양한 제3자 개발 앱으로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국내 기업들과 협업해 에센셜, 플로, 웨이브, 멜론 등 국내의 다양한 앱을 더 뉴 E-클래스에서 즐길 수 있다. 이에 더해, 티맵 모빌리티의 실시간 교통정보에 기반한 자체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최적화된 차량용 내비게이션 티맵 오토를 사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국내에 출시되는 더 뉴 E-클래스 전 라인업에는 가장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탑재된다. 또한 올해 하반기부터는 국내 최초로 주행 중에도 도로 위에 헤드램프로 기호를 투사하는 프로젝션 기능이 더해진 디지털 라이트가 출시된다.

정진주 기자 (correct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