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8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대비 5.9원 내린 1325.0원으로 출발했다.
'설마'했던 의사들…면허정지 절차 밟자 당황 "진짜 할 줄이야"
정부의 의대 정원에 반발해 병원을 이탈한 전공의가 90%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된 가운데 정부는 5일부터 이들에게 면허 정지 등 행정처분을 위한 사전통지서를 발송할 예정이다.이날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에서 전날 오후 8시 기준 주요 100개 수련병원을 점검한 결과를 발표했다. 신규 인턴을 제외한 레지던트 1~4년차 9970명을 점검한 결과 근무지 이탈자는 90.1% 수준인 8983명으로 나타났다.정부는 서면 보고를 받은 50개 병원에 대해서도 추가로 현장을 점검, 업무개시명령 위반이 확인…
익혀도 안 죽는다…봄철 '이것' 잘못 먹으면 기억상실
봄철 바닷가에서 채취한 홍합, 바지락, 멍게 등에서 패류독소가 검출될 수 있으므로 개인이 임의로 채취해 섭취할 경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마트나 어시장 등에서 유통되는 패류(조개류)를 개인이 채취해 섭취할 경우 패류독소에 중독될 수 있다.패류독소 중독은 조개, 홍합 등 패류가 유독성 플랑크톤을 먹어 체내에 축적된 독성물질이다. 이를 사람이 섭취하게 되면 식중독에 걸린다. 패류독소는 패류를 비롯해 멍게, 미더덕 등 피낭류에도 발견된다.수온이 상승하는 3월부터 남해 연안을 중심으로 발생하기 시작해서 4월…
'3중 고발' 당한 이재명…선거전 본격화에 '입'이 리스크
'권향엽 사천 논란' 여야 간 '고발전' 되고'양평고속도로' 원희룡 때리다 법적대응與 "멀어진 국민 마음 돌리려니발언 강도 세지고 비판 대상 늘어가는 것"
"국회 출근 전 불륜男과 호텔서…" 증거사진까지 나와 '발칵'
일본 여당인 자민당 소속 현직 여성 의원이 '불륜 의혹'이 제기되자 하루 만에 사과했다.지난달 29일 산케이신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일본 자민당의 히로세 메구미(57) 참의원(상원) 의원은 자신의 불륜 의혹이 언론에 보도된 지 하루 만에 고개를 숙였다.히로세 의원은 이날 자신의 X(옛 트위터)에 "저의 부도덕함으로 인해 저를 지지해 주시는 분들의 신뢰를 저버리고 심려를 끼친 것, 가족들을 배신해 버린 것에 대해 깊이 사죄드린다"라며 "저의 경솔한 행동으로 여러분에게 불편한 감정과 불신을 안겨드려 정말 죄송하다"라고 밝혔다.그러면…
[르포] "이번엔 2번입니다" 수원 일대 '마비' 시킨 한동훈, 민심 곳곳 찍었다
'험지' 수원 찾아 지원유세…"민주당이 해준게 뭔가"진입로 마비·차량 통제…가는 곳마다 인파로 북새통"우리 동훈이 왔나·민주당 심판해달라" 지지층도 결집
배터리 200톤 재활용…삼성전자, '갤럭시 S25'로 친환경 보폭 확대
갤럭시 S25, 재활용 소재 8종 적용배터리 순환 체계 구축해 코발트 수급갤럭시S24 울트라에 '오션모드' 제공지역 단체들 산호초 복원 작업 기여
[갤S25 언팩] 자체 플랫폼도 개발…삼성, "사용자 중심 AI폰 고도화 주력"
삼성스토어, 대구서 데이코·갤럭시 S25 팝업스토어 동시 진행
'中 딥시크 충격'에 국민의힘 곳곳 쓴소리…"세계가 깜짝 놀랄 혁신 준비해야"
코카콜라, 유럽에서 염소산염 검출…"음료 대규모 리콜"
신한·KB카드도 애플페이 도입…삼성페이 유료화 초읽기
현역 가기 싫어서…키 180cm에 50kg 살 뺀 20대 징역
"곧 복귀할 尹과 트럼프가 나란히 노벨평화상 수상하길…" 영상 보낸 전한길
MBC 합격날 엄마 품에 안겨 기쁨의 눈물 흘렸는데…오요안나 과거에 "마음 아파"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조남대의 은퇴일기
꽃을 피우는 고목
정기수 칼럼
'깜도 안 되는' 판사가 왕이자 걸인인 시대
서지용의 금융 톡톡
주가 부양에 있어 먹통 된 '밸류업'
“바닥이 안 보인다”…불황 길어지는 건설업계 [기자수첩-부동산]
탄핵 정국에 마비된 부동산 시장 [기자수첩-부동산]
‘힘 빠진’ tvN의 ‘재탕’ [기자수첩-연예]
· 아스테라시스, 코스닥 상장 첫날 ‘따블’ 성공
· 이수페타시스, 제이오 인수 철회에 26%대 급등
· 삼바, 작년 사상 최대 실적에 장초반 4%대 강세
· 두산에너빌리티, 美 가스터빈 시장 진출 기대감에 상승
· 티웨이홀딩스, 티웨이항공 경영권 분쟁에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