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車나왔다] 제네시스부터 포르쉐까지… 국내외 '럭셔리' 다 모였다


입력 2024.04.07 06:00 수정 2024.04.07 06:00        편은지 기자 (silver@dailian.co.kr)

제네시스 G90 블랙, 기아 K9 연식변경

포르쉐 3세대 신형 파나메라

테슬라 신형 모델 3, BMW 뉴 X2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지난주와 이번주는 국산, 수입산 가릴 것 없이 럭셔리 차들이 총출동했다. 제네시스는 G90 블랙을, 기아는 K9을 들고 나왔고, 수입차 중에선 재규어랜드로버가 디펜더 신모델을, 포르쉐가 파나메라를 공식 출시했다. BMW는 티맵을 탑재한 X2로 국내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테슬라는 신형 모델 3로 전기차 강자 굳히기에 나섰다.


▲ 이런 블랙은 구경도 못해봤을걸? 제네시스 'G90 블랙'
G90 블랙ⓒ제네시스

제네시스는 대표 플래그십 세단 G90의 고급감을 색상으로 높였다.'의전차=검은색 세단' 이라는 통념을 짙게 만들어줄 색다른 블랙 색상을 통해서다. G90 블랙의 가격은 1억 3800만 원부터 시작한다.


G90 블랙은 제네시스만의 블랙 디자인 콘셉트 ‘제네시스 블랙’을 적용한 브랜드 최초 모델이며, 내·외장의 모든 부위를 블랙 색상으로 마감해 고급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크고 작은 장식적인 요소까지 모두 블랙 색상으로 마감해 캐릭터 라인과 형태감을 부각하고 제네시스 디자인의 본질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강조한다.


제네시스는 G90 블랙의 ▲전면 범퍼 그릴 ▲라디에이터 그릴 ▲전면 엠블럼 ▲DLO 몰딩 ▲브레이크 캘리퍼를 블랙 색상으로 구현하고, 전용 디자인의 21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과 전용 플로팅 휠 캡을 적용했다.


G90 블랙 후면 ⓒ제네시스

후면부는 트렁크 리드 중앙에 위치한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다크 메탈릭 색상으로 구현하고 차명(G90)과 사륜구동(AWD) 엠블럼은 미적용해 제네시스 블랙만의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G90 블랙에 적용된 블랙 색상은 빛의 세기나 반사의 정도와 무관하게 어떤 환경에서도 블랙 색상이 온전히 표현되도록 가죽과 봉제실, 리얼 우드 가니쉬 등의 내장재를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 각각의 소재는 서로 다른 질감을 지녔지만 조화롭게 어우러져 제네시스만의 블랙을 완성한다.


내장은 ▲전용 세미 아닐린 시트 커버링 및 퀼팅 ▲리얼 우드 가니쉬 ▲알루미늄 스피커 커버는 물론, ▲노브 및 스위치류 ▲도어 버튼까지 블랙으로 표현해 최고급 모델에 걸맞은 세심함을 더했다.


제네시스는 G90 블랙을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사륜구동 단일 파워트레인 및 구동 타입으로 운영하며, ▲파노라마 선루프 ▲빌트인 캠 패키지 ▲차량보호필름을 제외한 주요 고급 사양을 기본화해 최상위 경험을 선사한다.


▲ 기아, 플래그십 세단 'K9' 연식변경 모델 출시
기아 K9 ⓒ기아

기아는 대표 플래그십 세단 K9의 연식 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내·외장 디자인을 한층 고급화하고 신규 편의사양을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판매 가격은 3.8 가솔린 모델 ▲플래티넘 5933만 원 ▲베스트 셀렉션 Ⅰ 6665만 원 ▲마스터즈 7395만 원 ▲베스트 셀렉션 Ⅱ 8210만 원이며, 3.3 가솔린 터보 모델 ▲플래티넘 6588만 원 ▲베스트 셀렉션 Ⅰ 7241만 원 ▲마스터즈 78870만 원 ▲베스트 셀렉션 Ⅱ 8685만 원이다.


기아는 이번 K9의 외장에 수평형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19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을 새롭게 적용하고 신규 내·외장 색상을 도입해 플래그십 이미지를 더욱 높였다.


특히 수평형 패턴의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테두리의 얇아진 크롬 베젤과 어우러져 안정적이고 넓어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해 K9만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형성한다.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 ‘페블 그레이’를 포함해 총 5종으로 운영되며, 내장 색상은 ‘마션 브라운’과 ‘미스티 그레이’ 색상이 새롭게 추가돼 총 4종으로 운영된다.


또 이번 연식변경을 거치면서 기본 트림부터 ▲애프터 블로우 ▲C타입 USB 단자(전/후석 콘솔 내부) ▲차량용 소화기 등 고객 선호 사양 및 안전 사양을 신규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 디지털로 무장한 럭셔리… 포르쉐 3세대 파나메라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포르쉐코리아

포르쉐는 더 럭셔리해진 3세대 신형 파나메라를 들고 한국 소비자를 찾았다. 광범위한 디지털 기능, 인상적인 디자인, 역동적인 성능과 주행 편의성 사이의 폭 넓은 스펙트럼이 특징이다.


신형 파나메라 4와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7670만원, 3억910만원이다.


신형 파나메라 4는 부스트 압력, 연료 분사 시기, 점화 타이밍을 최적화하기 위해 2.9 리터 V6 터보 엔진 성능을 개선해 최고출력 360 마력(PS), 최대토크는 51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5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70km/h다.


3세대 파나메라에 새롭게 추가된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파나메라에서 선보이는 네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에 완벽히 부합하는 고성능 모델이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핵심은 근본적으로 개선된 4 리터 V8 터보 엔진이다. 새롭게 개발된 190 마력 (PS)의 전기모터와 함께 총 680 마력 (PS)의 시스템 출력, 94.9kg∙m의 인상적인 시스템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2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315km/h다.


신형 파나메라는 전장5050 mm, 전폭 1935 mm, 전고 1425 mm로 파나메라 라인 특유의 라인과 비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더 인상적이고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으로 스포츠 세단의 정체성을 강조한다.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 콕핏 콘셉트는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된 주행 필수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기어 셀렉터 레버는 스티어링 휠 바로 오른쪽에 위치해 있고, 노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를 선택할 수 있는 모드 스위치와 운전자 보조 시스템 장치 역시 바로 접근 가능해 주행 시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 주행 모드와 운전자 보조 시스템 조정이 가능하다.


옵션 사양의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더욱 풍부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10.9 인치 화면은 차량의 성능 데이터 표시는 물론, 주행 중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작동 및 비디오 스트리밍 기능도 지원한다. 운전석에서 조수석 디스플레이를 볼 수 없도록 디자인되어 운전자를 방해하지 않는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광범위하게 개선됐다. 옵션 사양의 새로운 원격 파크 어시스트 기능으로 스마트폰에서 주차 과정을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운전자가 탑승하지 않아도 자동 주차 조작이 가능하다.


▲ 전기차 캐즘 역행하는 테슬라… '업그레이드 모델 3' 국내 출시
업그레이드 모델 3 ⓒ테슬라코리아

보조금이 크게 줄었어도 지난달 6000대를 팔며 브랜드 파워를 증명한 테슬라가 기세를 몰아 신형 모델 3를 출시했다. 기존 모델 3 '하이랜드'라 불렸었는데, 공식 명칭은 업그레이드 모델 3다. 가격은 RWD 5199만원, 롱 레인지 5999만원으로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신형 모델 3는 국내에서 가격을 낮춘 후륜구동 트림 'RWD'와 장거리 주행에 최적화한 사륜구동 트림 '롱 레인지' 두 가지로 판매한다.


롱레인지는한국 인증 기준 최대 488㎞의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하며, 정지상태에서 100㎞/h 까지 4.4초, 최고 속도는 200㎞/h이다. 특히 이전 모델 대비 승차감이 대폭 개선됐다.


외관 디자인도 크게 개선됐다.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차체 라인 덕분에 모델3 부분변경은 테슬라모델 중 가장 낮은 수치의 절대 항력을 자랑한다.


업그레이드 모델 3 내부 ⓒ테슬라코리아

실내 디자인 또한 대대적으로 변경됐다. 실내를 감싸는 듯한 랩 어라운드 디자인과 테슬라 차량 최초로 적용된 앰비언트 라이트는 안락함을 제공한다. 또 테슬라 플래그십 모델인 모델S와 모델X같이 스토크와 기어 레버가 스티어링 휠 및 디스플레이 조작으로 대체됐다. 뒷좌석에 2열 디스플레이도 추가됐다.


인도시기는 올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 '한국인 맞춤' 티맵 들어갔다… BMW '뉴 X2'
뉴X2 ⓒBMW코리아

BMW코리아는 프리미엄 소형 SAC 뉴 X2에 티맵을 탑재해 국내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가솔린 모델이 먼저 출시되며, 가격은 6830만원이다.


BMW X2는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에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AC)의 콘셉트를 최초로 도입한 모델이다. 2018년 이후 6년 만에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새롭게 선보인 BMW 뉴 X2는 우아하고 강렬한 쿠페의 실루엣에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BMW 뉴 X2는 한층 커진 차체, 역동적인 라인으로 완성한 우아한 차체 표면 디자인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차체는 이전 세대에 비해 길이 195mm, 너비 5mm, 높이가 65mm 증가했으며, 휠베이스도 20mm 늘어나 좌석과 트렁크 공간이 더욱 넓어졌다.


BMW 키드니 그릴에는 BMW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 최초로 라디에이터 그릴 조명 ‘BMW 아이코닉 글로우’가 기본 적용된다. 후면부까지 매끈하게 이어지는 루프라인은 BMW SAC 고유의 스타일을 뚜렷하게 강조하며, 루프라인 끝에 자리한 리어 스포일러가 역동적인 매력을 배가한다.


뉴 X2의 실내는 이전 세대에 비해 공간이 확장됐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조합된 운전자 중심의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탑재되고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새로운 디자인의 기어 셀렉터와 컨트롤 패널이 통합된 플로팅 타입 암레스트가 조화를 이뤘다.


뉴 X2ⓒBMW코리아

가솔린 모델로 우선 출시된 BMW 뉴 X2 xDrive20i에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더블클러치 방식의 7단 스텝트로닉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4초, 공인연비는 복합 10.8㎞/l다.


뉴 X2에는 BMW의 최신 운영체제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OS) 9이 적용된다. BMW OS 9은 터치 중심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마치 스마트폰처럼 편안하고 익숙하게 차량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최신 BMW OS 9에는 BMW 코리아가 티맵모빌리티와 협력하여 개발한 TMAP 기반의 한국형 BMW 내비게이션이 탑재된다. 온라인 스트리밍 맵 기반으로 최신 교통상황을 포함한 모든 지도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한다.


BMW 디지털 프리미엄은 에어콘솔 게임과 BMW 비디오 앱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BMW 앱스토어를 통해 멜론, FLO, SBS 고릴라,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의 다양한 써드파티 앱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 럭셔리 오프로더의 진수…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JLR코리아

JLR 코리아는 럭셔리 오프로더의 대명사 디펜더의 신모델을 내놨다. 캠핑족이 늘면서 국내 디펜더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로 라인업을 확대한다. 판매 가격은 1억 4170만원이다.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는 넉넉한 5인승 시트 구성과 더욱 넓은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활동적이고 도전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모험가들에게 언제 어디로든 탐험을 떠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모험에 필요한 모든 것을 실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외관 디자인은 강인하고 다이내믹한 인상을 준다. 올 뉴 디펜더의 독특한 실루엣은 한눈에 디펜더임을 알 수 있게 하며 어떠한 노면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세련되게 다듬어진 표면과 굵은 수평선을 강조한 디자인 및 강인한 숄더 라인, 사각형의 휠 아치는 올 뉴 디펜더의 강인함과 견고함을 보여준다. 알파인 라이트 윈도우, 사이드 힌지 테일게이트, 외부에 장착된 스페어 휠을 그대로 유지해 디펜더의 헤리티지를 계승했다.


범퍼와 프런트 그릴에 섀도우 아틀라스 매트 피니시를 적용하고 20인치 휠은 글로스 블랙컬러로 마감했다.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는 럭셔리함과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시트는 에보니 컬러를 적용하고,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리지스트 재질로 마감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을 적용해 연비도 잡았다. 인제니움 3.0리터 I6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주행성능을 완성한다. 경량 알루미늄 구조에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및 48V 슈퍼차저를 갖추고 저마찰 설계를 더한 신형 3.0리터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8단 자동 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최고 출력 400PS, 최대 토크 56.1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단 6.6초다.


최대 적재용량은 2516L로 공간성을 대폭 확장했다. 2열 시트를 사용할 경우에도 1329L에 이르는 넓은 적재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2열 시트를 폴딩하면 적재공간 바닥을 거의 완벽에 가깝도록 평평하게 만들 수 있어 캠핑과 등산 장비는 물론, 잠수 장비와 스키 장비, 자전거 등을 실을 공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

'車나왔다'를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편은지 기자 (silve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