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기재부, 디지털 경제교육 플랫폼 ‘경제배움e+’ 개통


입력 2024.06.24 10:00 수정 2024.06.24 10:00        세종=데일리안 맹찬호 기자 (maengho@dailian.co.kr)

기획재정부 경제배움e+ ⓒ기획재정부

기획재정부는 인공지능(AI) 등 최신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경제정보 및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디지털 경제교육 플랫폼, 경제배움e+’를 개통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재부는 지난 2017년부터 ‘경제배움e’를 운영 중이며 최근 경제교육 필요성 확대에 따른 이용자 수 증가, 최신 정보기술 적용 등을 위해 신규 플랫폼으로 개편했다.


회원가입 시 관심 분야를 선택하면 AI 기술이 관심 분야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최근 학습콘텐츠와 유사 콘텐츠도 추천할 뿐만 아니라 매달 해당 분야의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다.


또 이용자가 필요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간결한 초기화면과 주요 메뉴로 구성했다.


신규 플랫폼은 14개 대분류와 80여개 소분류로 콘텐츠 분류체계를 정비했고, 최신 검색엔진을 통한 연관어 검색 기능을 제공해 이용자가 편리하게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마이크로 러닝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하반기에는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 콘텐츠, 예능형 시리즈, 레트로 경제이야기 등 약 30여편의 영상물을 정기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매달 발간되는 ‘경제로 세상읽기’, ‘이런수업 어때요?’ 등 읽기 자료에 추가해 ‘위클리 경제배움e’를 주 단위로 신규 제공한다.


아울러 서민금융진흥원, 예금보험공사 등 다양한 경제교육 주체의 콘텐츠를 플랫폼에 연동해 수시로 제공하며, 채널을 개설해 각 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전용 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다음달 초 축하 댓글, 미션 완수 이벤트를 실시하고, 추후 경제교육 콘텐츠 공모전도 개최할 계획이다.

맹찬호 기자 (maengh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