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건강은 동물보호단체 ‘도로시지켜줄개’에 반려견 눈 영양제 ‘멍필름 아이케어’와 유산균 제품 등 물품 기부를 했다고 밝혔다.
‘도로시지켜줄개’는 인천에 위치한 동물보호단체 사단법인으로 유기견 보호소에서 요청한 유기견을 구조하고, 보호소 이외에 방치된 유기견을 구조하는 활동을 하는 단체이다. 안국건강에서 후원한 물품은 지난 8일에 열린 ‘도로시지켜줄개’ 바자회에서 활용되었다.
안국건강은 최근 펫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하며 동물권에도 주목하고 있다. ‘Use-No use(유즈노유즈)’ 캠페인을 통해 핵심 가치인 ‘안심’이란 키워드로 제조 원칙과 미션에 맞춰 지속 가능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단순히 ‘자연과 건강’을 생각하는 이상적인 개념에서 나아가 구체적이고 일상적인 것에 적용하여 전사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Use-No use’ 캠페인에 일환으로 동물보호단체에 물품 기부도 추진되었다.
이번에 후원한 안국건강의 ‘멍필름 아이케어’는 한국 반려동물보고서 조사결과, 반려동물 가장 많이 발생한 반려동물 질환 부위 1위 ‘눈’에 집중한 제품으로, 강아지를 대상으로 눈 건강, 피부 건강, 뇌 건강 등 기능 개선이 확인된 필요 성분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안국건강은 ‘사람과 자연’을 위해 육류 기반의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활용을 어렵게 하는 패키지 코팅을 사용하지 않으며, 반려 식물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라며 “펫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에 발맞춰 올바른 반려문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