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심평원,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팩트북’ 발간


입력 2024.07.10 09:43 수정 2024.07.10 09:43        박진석 기자 (realstone@dailian.co.kr)

ESG 경영 핵심성과 수록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경. ⓒ데일리안DB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해 ESG 경영 활동 및 성과를 종합한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팩트북’을 발간했다.


10일 심평원에 따르면 ESG 정보공개 확대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반영하고 적시성 있는 정보공개를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스토리북은 격년으로, 팩트북은 매년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심사평가원의 여섯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다. 심평원의ESG 경영 추진체계, ESG 추진내용 및 성과, ESG 인증·수상내역 등이 포함돼 있다. 보고서는 심평원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심평원은 원주 본원 및 10개 지역본부 담당자로 구성된 ‘ESG 경영추진단’과 이사회 산하 ESG 최고 의사결정기구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ESG 사업을 도입, 확대하며 지속적인 ESG 경영 고도화·내재화를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또 임직원 참여형 활동인 ‘지금바로행동 프로젝트’ 운영과 청소년 생태환경교육 ‘행복해 지구나 이음(E) 프로젝트’ 지원으로 지난해 탄소 26만6000kg를 저감했으며, 활동 성과를 지역사회에 기부하여 이에스지(ESG) 선순환에 앞장섰다고 강조했다.


특히 올해는 기관 본업과 연계된 ESG 경영 강화뿐 아니라 ‘보건의료분야·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을 추진방향으로 수립하고 지속적인 ESG 경영 확대·전파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심평원은 하반기 보건의료계 ESG 확산 사업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황대능 심평원 기획조정실장은 “앞으로도 심사평가원의 보유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ESG 경영 확대에 앞장서고 이해관계자 의견을 적극 수용하는 열린 자세로 신뢰받는 국민의료관리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석 기자 (real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