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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운 날씨에…러쉬코리아, 쿨링 보디·헤어케어 제품 인기


입력 2024.07.30 09:00 수정 2024.07.30 09:00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러쉬코리아 '빅' 샴푸.ⓒ러쉬코리아

러쉬코리아는 예년보다 무더운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쿨링감이 있는 시트러스 계열의 보디·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여름 시즌을 맞아 전체 샴푸 제품군 중 ‘리햅 솔티’ 샴푸가 전월 매출액 대비 39.7% 성장했으며, ‘제스티’ 보디 스프레이는 전체 보디 스프레이에서 매출 3위를 차지했다.


리햅 솔티 샴푸는 씨솔트, 페퍼민트 오일, 로즈마리잎 오일 등이 함유된 러쉬의 여름철 대표 헤어케어 제품이다. 소금 알갱이 입자가 그대로 느껴지면서 두피를 부드럽게 스크럽하는 듯한 시원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제스티 보디 스프레이는 올리바넘과 네롤리를 대표성분으로 하며, 라임 오일, 오렌지꽃 오일이 더해져 과즙이 터지는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기가 덥고 습한 여름철에 사용하기에 제격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기세를 몰아 러시코리아의 헤어케어 카테고리가 지속적으로 성장세다. 올 2분기 마감 기준 전년 동기 대비 해당 카테고리 매출액이 44.7% 성장했으며, 전년 대비 매출 비중은 11%에서 18.8%로 상승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빅’ 샴푸는 전월 대비 판매량이 약 2배 증가했다. 빅 샴푸 역시 씨솔트가 함유된 샴푸로, 씨솔트가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해주고 머릿결에 볼륨을 더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헤어케어 카테고리 중 지난 2021년 초 국내 출시한 ‘수퍼밀크’ 컨디셔닝 헤어 프라이머는 매출 신장률이 2022년 90%, 2023년 57%로 매해 두자릿수를 기록하며 전체 매출 비중에서 4.8%~5.7%를 유지, 단일 제품으로서 전체 제품군 매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샤워 카테고리 역시 전월 대비 10.25% 성장, 전년 대비 7.47% 성장했다. 이 중 ‘매직 크리스탈스’ 보디 스크럽 제품은 전월 대비 60.9% 대폭 성장했다. 신선한 민트, 편안한 로즈마리가 대표성분으로 쿨링감과 함께 씨솔트 성분이 부드러운 스크럽을 돕는다.


러쉬코리아 관계자는 “올 상반기 수퍼밀크 컨디셔닝 헤어 프라이머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여름 시즌을 맞아 보디·헤어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신선함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안정적인 제품 수급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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