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개학 및 개강 시즌을 맞아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 1020세대 공략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잘파 세대(Z세대+알파 세대) 영향력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7월 기준 10대 구매자 수와 거래액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0%, 46% 증가했다. 10대 고객 니즈를 빠르게 포착해 신규 유입도 크게 늘었다. 동 기간 10대 첫 구매자 수와 거래액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3%, 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학기를 맞이해 진행되는 이번 ‘8월 혜택 잠금 해제’ 프로모션은 가방, 의류, 슈즈, 화장품 등 패션·뷰티 아이템부터 신학기에 유용한 디지털·IT기기 등을 최대 89% 할인 판매한다. 행사에는 ‘매니크’, ‘바온’, ‘데일리쥬’ 등 인기 쇼핑몰과 ‘제너럴아이디어’, ‘로제프란츠’, ‘릴리바이레드’, ‘롬앤’, ‘보다나’, ‘어프어프’ 등 패션·뷰티·라이프 브랜드 200여 곳이 참여한다.
고객 혜택도 풍성하다. 우선 전 카테고리에 쓸 수 있는 최대 20% 쿠폰팩을 제공하며, 23일부터 25일까지는 매일 오후 6시부터 25% 선착순 사용 쿠폰을 준다. 또한 매일 오후 12시에는 지그재그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2000마일리지를 선착순 지급한다.
행사 기간 ‘신학기 백팩 패키지’ 콘셉트로 1023고객 대상 래플 이벤트도 연다. 래플 상품은 ▲잔스포츠 슈퍼브레이크 백팩 ▲아이패드 에어11 128GB ▲스타벅스 스탠리 핑크 퀜처 텀블러 ▲에어팟 맥스 ▲루이비통 로잘리 코인 퍼스 ▲샤넬 라 크렘 망 핸드크림이다.
다양한 특가 코너도 있다. ▲신학기 아이템 코너에서는 캠퍼스룩, 스쿨룩으로 추천하는 상품을 볼 수 있으며, 1만원 이하부터 2만원대 상품 등을 다양하게 모은 ▲가격대별 특가, 다가오는 가을 준비를 위한 ▲미리 보는 가을 신상 코너도 있다.
이와 동시에 오는 26일까지 ‘개강맞이 백&슈즈’ 연합 기획전도 진행한다. 신학기 꼭 필요한 백팩을 비롯해 빅백, 미들백, 지갑, 로퍼, 메리제인&플랫, 스니커즈, 부츠 등 패션잡화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할인가로 제공한다. 슈펜, 고세핸드백, 플로리다스튜디오, 빅토리아슈즈, 포즈간츠, 페이퍼플레인, 로제니크 등이 참여하며, 최대 20% 쿠폰도 준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고물가 속에서 실용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잘파세대 고객을 위해 다채로운 신학기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주 소비층으로 부상할 잘파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혜택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