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패키지 대신 개별 상품 선택 가능"...'T우주' 개편


입력 2024.09.03 13:41 수정 2024.09.03 13:42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SKT “’AI 구독마켓‘으로 업그레이드”

롯데월드 등 신규 제휴처 확대

AI 추천, 구독 일시중지 등 편의기능 추가

이달 내 전용 모바일 앱 출시

개편된 ‘T 우주’ 서비스 이미지. ⓒSKT

SK텔레콤은 자사 구독 마케팅 플랫폼 ‘T 우주’를 개편, 인공지능(AI) 기반 구독 마켓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3일 밝혔다.


AI 기반 구독 마켓은 기존의 정해진 패키지를 선택하는 서비스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골라 담는 마켓으로 진화한 구독 서비스를 뜻한다.


SK텔레콤은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우주패스 all’, ‘우주패스 life’ 등 다소 추상적이었던 상품명을 ‘T 우주패스 쇼핑 11번가’, ‘T 우주패스 편의점&카페’ 등 직관적으로 바꾸고, 상품 카테고리와 브랜드명을 직접 노출해 소비자들이 쉽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개편과 동시에 G마켓, 롯데월드, 에버랜드, 한컴독스 등 신규 제휴처를 확대했으며, 그에 따라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 ‘T 우주패스 free’ 등 새로운 구독 상품도 선보였다.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은 G마켓, 옥션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일 캐시와 신세계그룹의 통합 멤버십인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을 기본 혜택으로 누릴 수 있다.


‘T 우주패스 free’는 롯데시네마, CGV, CJ더마켓, 아모레몰, 티맵대리, 배민B마트, HD현대오일뱅크, 보틀웍스 등 다양한 제휴처의 혜택을 매월 무료로 제공받는 상품이다. SK텔레콤은 ‘T 우주패스 free’가 고객들이 부담없이 ‘T 우주’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연내 ’T 우주패스 미디어’, ’T 우주패스 DIY’, ’T 우주패스 Google One’, ’T 우주패스 마켓컬리’ 등 다양한 신규 구독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의 취향에 따라 ‘T우주패스’를 여러 개 이용할 수 있도록 중복 가입도 가능하게 했으며, 구독 상품의 추가 선택 가능 혜택도 1개에서 2개로 늘려 고객들이 원하는 대로 구독 상품을 구성할 수 있게 준비했다.


‘AI 기반 고객 행동 예측 모델’도 도입했다. 이 모델은 ‘T 우주’ 고객의 개인별 구독 이용 패턴 및 실시간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준다.


또한 SK텔레콤은 ‘T 우주’에 11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외부 간편결제를 도입했으며, 다양한 소셜 아이디를 통한 간편 로그인 시스템도 추가했다.


이와 함께 ‘T 우주’ 구독을 잠시 멈추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일시정지·재시작 기능도 추가해 고객이 좀 더 유연하게 ‘T 우주’를 구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일 단위, 주 단위, 분기 단위의 구독 상품도 출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해 고객의 선택권을 넓혔다.


SK텔레콤은 이달 내 ‘T 우주’ 전용 앱도 출시, 고객이 온∙오프라인에서 좀 더 편리하게 ‘T 우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CO 담당(부사장)은 향후 ‘T우주’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이번 개편을 계기로 AI기반 '구독 마켓'으로 진화해 소비시장 전반을 타겟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