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식진흥원, 온라인 매거진 ‘한식 읽기 좋은 날’ 가을호 발간


입력 2024.09.23 13:40 수정 2024.09.23 13:41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한식진흥원

한식진흥원이 온라인 매거진 ‘한식 읽기 좋은 날’의 2024년 가을호 ‘한식 on the STREET: 길거리 음식’을 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식 읽기 좋은 날’은 2017년부터 한식진흥원이 발행하고 있는 온라인 매거진으로, 독자들에게 한식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와 흥미로운 소식을 전하고 있다. 특히, 올해 6월부터는 ‘한식의 공간’을 테마로, 집과 거리, 식당 등을 다양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한식의 매력을 조명하고 있다.


이번 가을호는 K-스트리트 푸드를 주제로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의 길거리 음식을 다각도로 소개한다. 길거리 음식의 역사와 문화적 배경부터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분식 플레이팅 방법, 길거리 음식과 어울리는 전통주 페어링 등이 포함됐다.


또한, 한식진흥원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발표한 프랑스 파리와 영국 런던 소재의 ‘해외 우수 한식당’ 소개, ‘2024 한식당 영셰프 발굴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 인터뷰, 그리고 한식 산업 실태조사 통계 인포그래픽 등 기관 사업과 연계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한식진흥원 전해웅 이사장 직무대행은 “한국의 길거리 음식은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문화와 이야기를 담고 있는 소중한 자산”이라며 “이번 가을호를 통해 독자들이 한국의 다채로운 길거리 음식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그 매력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온라인 매거진 ‘한식 읽기 좋은 날’은 한식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문본과 영문본이 순차 발행된다. 또한, 구독을 통해 매월 초 이메일로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