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러시아 쿠르스크서 북한군 2명 생포" <로이터>
우크라 "북한군 '인간 지뢰 탐지기'로 이용…먼저 걷다 터지면 시신 수습"
"북한군에 생포 제안했으나 거부하고 죽을 때까지 싸워"
트럼프 취임 전 대공세?... 우크라, 러 쿠르스크서 새로운 기습
우크라이나가 5일(현지시간) 러시아 서부 쿠르스크주에서 새로운 기습 작전을 단행했다. 조기 종전 의욕이 강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자 취임(1월 20일) 이전에 협상 카드를 최대한 확보해 두겠다는 의도로 해석된다.영국 BBC방송 등에 따르면 안드레이 코발렌코 우크라이나 허위정보대응센터장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텔레그램을 통해 "쿠르스크 내 여러 방향에서 우크라이나군의 공격이 이뤄지고 있다. 같은 날 우크라이나군 총참모부는 "쿠르스크에서 42건의 전투가 발생했다"고 전했다.러시아 국방부도 성명을 통해 우크라이나 공격…
"엄마 안녕…" 러 병사 칼에 찔린 우크라 병사의 슬픈 마지막 말
우크라이나 병사가 러시아 병사와 잔혹한 검투 끝에 숨을 거두는 영상이 공개됐다.4일(현지시각) 렌TV 등 러시아 매체에 따르면 최근 텔레그램 등 소셜미디어에는 폐허가 된 우크라이나 도네츠크의 한 마을에서 러시아 병사와 우크라이나 병사가 백병전을 벌이는 영상이 확산했다.이 영상은 작년 가을 촬영됐지만, 이달 초 뒤늦게 공개됐다고.우크라이나 군인 헬멧에 장착된 카메라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에는 두 군인이 건물 사이에 두고 총격을 벌이는 모습이 담겼다. 이후 거리가 가까워지자 우크라이나 병사가 러시아 병사의 자동소총 총구를 잡았고…
우크라 "북한군 병사 1명 생포…최초 사례"
우크라이나군 특수부대가 러시아 서부 쿠르스크 지역에서 북한군 병사 1명을 생포했다고 밝혔다.우크라이나 매체 밀리타르니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은 26일(현지시간) 텔레그램을 통해 포로로 붙잡은 북한군 병사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 보도가 사실로 밝혀지면 지난 11월 북한군의 파병이 확인된 이후 우크라이나가 북한군을 생포한 처음이다.이 매체는 “우크라이나군이 쿠르스크에서 작전을 수행하던 도중 북한 용병 1명을 포로로 잡고 장갑차량을 노획하는 성과를 올렸다”며 “생포 당시 북한군이 부상을 입고 있어 그를 의료 시설로 후송했다”고 전했다.북한…
국정원 "북한군 생포 확인"…관할권 쥔 우크라와 접촉하나
러시아군 소속으로전장 투입된 북한군
[CES 2025·현장] "캐리어, 요즘 누가 끌어요" 모빌리티 변신은 '무죄'
전동 캐리어, 홈 모빌리티 등 인기'UAM 보관 가능' 전기차도 눈길
세라젬, CES 2025서 에이슬립과 슬립테크 협력 업무협약
[CES 2025] 삼성SDI, '전고체·ESS' 혁신상 수상 제품 선봬
[오늘 날씨] 낮 최고 7도 '포근'·큰 추위 누그러져…얼음 낚시 주의, 사고 피하려면
국정장악력 높이는 최상목…여야 사이에선 '줄타기'
[제주항공 무안참사] 희생자 수색 3일 연장…18일 추모제
제1154회 로또 당첨번호 '4·8·22·26·32·38'번...1등 당첨 지역 어디?
배우 이윤희 사망, 향년 64세
일반국민 카톡도 들여다보고 고발?…전용기 "퍼나른 일반인도 내란선전"(종합)
실시간 랭킹 더보기
세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이기선 칼럼
민주당, 유혈사태 일어나길 원하나?…극언으로 충돌질 말아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분열의 시대에 대한 경고
정기수 칼럼
민주당-경찰-공수처, 尹 체포가 그렇게 신나나?
“선거도 못 치러요” 대혼란에 빠진 불신의 체육계 [기자수첩-스포츠]
한국 코인판이 더 이상 골든타임 놓치지 않으려면 [기자수첩-산업IT]
민주당 목표는 오로지 '조기 대선' 뿐인가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