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LS전선, ‘제5회 기술공모’ 개최…미래 성장동력 확보 나선다


입력 2025.02.06 10:39 수정 2025.02.06 10:39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국내 대학·연구기관과 ‘Open R&D’ 협력

ⓒLS전선

LS전선은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제5회 기술공모’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LS전선은 국내 유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과 협력해, 핵심 사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단기간에 확보하기 위해 매년 ‘기술공모(Open R&D)’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케이블 소재 재활용, 배터리 시스템 소재 등 전선 산업 전반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생산 과정에 접목할 디지털전환 기술 연구도 병행한다.


주요 공모 분야는 ▲EV 전장 배터리 시스템 소재 ▲전력케이블 친환경 소재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기술 ▲로봇/비전/테라헤르츠 활용한 모니터링 및 자동화 기술 등이다.


특히 로봇을 활용한 모니터링 기술은 국내 1위 해저케이블 시공업체인 LS마린솔루션이 해저케이블 모니터링 서비스 고도화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 접수는 2월 6일부터 3월 10일까지이며, ‘LS전선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LS전선 관계자는 “적극적인 R&D 투자를 통해 미래 시장을 선점할 원천 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며 “탄소중립, 디지털전환 등 산업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