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EBS현장교사단 수능총괄 대표,현EBS입시설명회 대표강사 윤윤구 강사 초청
2028대입,수능개편,고교 내신5등급제 전환 대비 중학생을 위한 고입 전략 제시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올해 고교에 입학하는 예비 고교생들이 대학생이 되는 2028학년도를 겨냥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입시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연말 개편된 2028 대학입시제도와 고교학점제 전면 확대, 고교 내신 5등급제 전환에 따라 최근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02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의 시험 및 점수 체제를 발표했다.
이날 구에 따르면 구는 변화하는 교육과정과 입시제도로 진학에 혼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EBS 입시설명회 대표 강사를 초빙해 고입, 대입 준비 전략을 전수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오는 3월 15일 오후 1시부터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관내 중학교 1~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구에서 특별 초청한 윤윤구 강사는 지난해 EBS 수능 현장교사단의 수능 총괄을 담당했고, 현재 EBS 입시설명회 대표 강사와 교육부 교육정책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윤윤구 강사는 이번 특강에서 2028학년도 수능의 출제 방향과 준비 전략을 전수하고, 학생 맞춤형 고교 선택법과 대입 준비 학습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구는 오는 20일 18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하며, 신청 대상은 관악구 소재 중학교 재학생 또는 관내 거주 중인 학생과 학부모 350명이다.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주민은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www.youth0824.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변화하는 입시정책을 미리 대비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진학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