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남부발전, 부산지역 교육 나눔 기부공로로 교육메세나탑 수상 영예


입력 2025.02.18 11:10 수정 2025.02.18 11:10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부산지역 아동·청소년 교육환경 개선

기후일기 등 교육 기부문화 확산 기여 인정

한국남부발전은 부산교육청, 부산시, 부산상공회의소가 공동 주관하는 부산 교육기부 문화의 최고상인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이 부산지역 교육기부 우수기관의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메세나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남부발전은 17일 부산교육청, 부산시, 부산상공회의소가 공동 주관하는 부산 교육기부 문화의 최고상인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교육메세나탑은 한 해 동안 부산의 교육 나눔 기부활동에 적극 기여한 기관·기업·개인 등을 표창하고 이를 통해 지역 인재양성과 교육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상이다.


남부발전의 이번 수상은 ▲저소득가정 정기결연 ▲노사합동 장학금 후원 ▲아동센터의 에너지 환경을 위한 친환경 보일러 교체 ▲부산 발전소 인근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한 최신 교육 기자재 보급 및 장학금 지급 등 최근 1년간 부산 취약계층 아동의 학업능률 향상과 부산의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준동 남부발전 사장은 "저출생 시대의 인구 고령화도시인 부산에서 더욱 더 소중하고 존중받아야 할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한 회사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남부발전은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아동·청소년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하고 다양한 진로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지난 6년간 ▲에너지 연계 사회공헌 ▲지역사회 문제 해결 ▲복지 사각지대의 돌봄공백 해소 등 발전소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생활밀착형 사회공헌을 펼친 공로로 보건복지부 주관 6년 연속 지역 사회공헌 인정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