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추천 서비스 ‘레코픽’의 추천 알고리즘 등 기능 고도화
SK플래닛은 개인화 추천 서비스 '레코픽(RecoPick)'을 고도화하고 고객 맞춤형 랜딩페이지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레코픽은 고객의 행동 이력을 분석해 연관성 높은 콘텐츠를 자동 추천하는 서비스로, ▲레코픽 추천 ▲레코픽 랜딩 ▲레코픽 Push 등으로 구성된다. 머신러닝 기반의 추천 엔진을 적용해 사용자 선호도에 맞는 상품을 제시함으로써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고객 이탈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SK플래닛은 기존의 행동 기반 추천에 더해 개인화 랜딩과 키워드 랜딩 기능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방문자의 검색 키워드나 이용 행태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상품이 노출되며, 레코픽 랜딩서비스는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레코픽은 4주간의 무료 테스트 기간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 전환율과 추천 클릭률 등 다양한 지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도 함께 지원한다.
SK플래닛은 최근 레코픽 고도화를 통해 국내 대형 온라인몰에 서비스를 시범 적용한 결과, 평균 매출 16%, 구매 건수 17% 증가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김교수 SK플래닛 사업본부장은 "레코픽은 현재 신세계면세점, 대한항공, 삼성웰스토리 등 200여 개 기업이 사용 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