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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폐공사, 2020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25.04.16 11:23 수정 2025.04.16 11:23        김지현 기자 (kjh@dailian.co.kr)

한국조폐공사 전경.ⓒ연합뉴스

한국조폐공사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지난해에는 총 182개 공공기관이 서비스 품질, 전반적 고객만족,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항목에서 평가를 받았다.


조폐공사는 공기업 전체평균보다 4점, 동일 유형(산업진흥·서비스) 공기업 평균보다 5점 높은 91.8점의 공공서비스 고객만족지수(PCSI) 점수를 기록, 모든 항목에서 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


공사는 ▲디지털 AI 콜봇 도입 ▲홈페이지 FAQ봇 신설 ▲부서별 CS 개선실적 평가 도입 등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왔다.


그 결과 2024년 콜센터 평균 응대율은 91.8%, 콜센터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는 90점을 기록하는 등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서비스 개선을 이뤄냈다.


성창훈 사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최고 등급 달성은 고객만족을 위한 공사의 노력과 현장 직원들의 헌신이 만들어낸 소중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kjh@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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