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문재인, 송영길 만나 "북한 응원단은 오나"


입력 2014.05.27 21:31 수정 2014.05.27 21:34        윤정선 기자

송영길 지원유세 문재인, 북 인천아시안게임 참가 "잘 됐다"

새정치민주연합 송영길 인천시장 후보, 문재인 의원이 27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 모래내시장을 방문해 시민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연합뉴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인천지역 표심을 끌어모으기 위해 지원 유세에 나섰다.

27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 모래내시장에서 열린 ‘중소상인과 골목상권 살리기 협약식’에 참석한 문 의원은 “배진교 정의당 (남동구청장) 후보는 새정치연합과 단일화를 이뤘다”며 “(배 후보는) 새정치연합과 똑같다. 시장은 송영길, 구청장은 배진교 후보를 뽑아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후 문 의원은 송영길 새정치연합 인천시장 후보와 함께 20여분 정도 모래내시장을 돌며 선거운동을 펼쳤다. 한 시장 상인은 문 의원을 ‘실장님’이라고 부르고, 송 후보를 ‘시장님’으로 호칭하기도 했다.

이날 시장에서 남규자 씨(61·여)는 문 의원에게 다가가 귀엣말을 한 뒤 가방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과 찍은 사진을 꺼내 보였다. 문 의원는 사진을 보자 아무런 말없이 할머니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다.

기자들의 요청에 문 의원과 송 후보는 과일가게에서 포토타임을 갖는 여유도 보였다. 또 걸음이 너무 빠르다는 말에 잠시 멈춰 작은 소리로 대화를 주고받았다.

이후 문 의원은 모래내시장 북문으로 빠져나가 만수시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송 후보는 문 의원과 어떤 이야기를 했냐는 질문에 “북한이 인천아시안게임에 참여의사를 보여 참 잘됐다고 말했다”면서 “(문 의원이) 북한 응원단도 오는지 물어봐, ‘꼭 참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고 설명했다

윤정선 기자 (wowjot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윤정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