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년사] 윤종규 KB금융 회장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 만들 것"


입력 2021.01.04 09:45 수정 2021.01.04 09:45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4일 유튜브 생중계 등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전하고 있다.ⓒ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새해에는 KB금융을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4일 유튜브 생중계 등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가속화되는 변화와 업종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빅 블러의 시대 흐름 속에서, 대변화의 시대가 오히려 호기임을 인식하자"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윤 회장은 올해 KB금융의 경영전략 키워드로 'R.E.N.E.W 2021'을 선언했다. 이는 ▲핵심경쟁력 강화 ▲글로벌&신성장동력 확장 ▲금융플랫폼 혁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 지속가능경영 선도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 등 5가지 방향이다.


특히 윤 회장은 글로벌 환경보호 캠페인 'RE 100'의 선제적 가입을 통해 2050년 탄소중립을 실현해 나가고, 선도적이고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사회적 변화와 미래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윤 회장은 "KB금융의 최우선 가치는 언제나 고객 중심이며, 열린 마음으로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역지사지의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KB를 만들어 가기 위해 다함께 힘을 모아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