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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GS리테일, 5년간 1조원 투자…“25년 취급액 25조원 달성”


입력 2021.04.28 13:27 수정 2021.04.28 13:28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전국 40만㎡에 달하는 60개 센터, 새벽배송 등 물류 인프라 구축

편의점 11.4조원, 홈쇼핑 4.9조원, 디지털커머스 5.8조원 등 사업 목표 수립

ⓒGS리테일

통합 GS리테일이 5년간 1조원을 투자해 2025년 취급액 25조원을 달성하겠다는 청사진을 내놨다.


GS리테일은 28일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 다이아몬드룸에서 기업설명회를 열고 향후 5년간 투자 계획 및 구체적 목표 수준과 달성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통합 GS리테일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온·오프 통합 커머스플랫폼’을 목표로 향후 5년간 1조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주요 분야 별 투자 규모는 ▲디지털커머스 강화 2700억원 ▲IT 및 물류 인프라 구축 5700억원 ▲신사업 1800억원 등 약 1조원 수준이다.


디지털커머스 강화는 고객에게 차별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싱글사인온(SSO: 한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서비스 이용), GS페이 등 간편 결제 시스템 구축, 식품 관련 신사업 투자 확대를 통해 구체화 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이를 위해 약 27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물류 센터 신축과 IT 인프라 구축을 위한 5700억원 규모의 투자도 계획됐다. 또한, 1만5000여 소매점과 우리동네딜리버리, 부릉 연계 배송, 새벽 배송, 박스25, 반값택배, 수퍼 배송 등 다양한 최종 물류 수단을 활용해 차별화된 물류 통합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데이터 분석 강화를 위한 IT인프라 구축 작업도 이뤄진다. 통합 GS리테일은 보유한 모든 소매 플랫폼에서 연간 발생하는 약 20억건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초정밀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경영 전반에 걸친 의사 결정에 데이터를 활용 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신사업 영역과 다양한 소매 포맷이 융·복합된 새로운 콘셉트의 점포를 개발, 론칭하는 데에도 1800억원을 투자한다.


이를 통해 GS리테일은 생애 주기 별 모든 연령대에 걸쳐 편리하고 차별화 된 온·오프라인의 소매 플랫폼을 구축하고, 고객의 소비 경험을 확대해 2025년 취급액 25조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별 2025년 구체적인 취급액 목표는 ▲편의점 11.4조원 ▲홈쇼핑 4.9조원 ▲수퍼 1.6조원 ▲디지털커머스 5.8조원 ▲기타 1.3조원이다.


오진석 GS리테일 전략부문장(부사장)은 “통합 GS리테일이 2025년 취급액 25조원을 달성하기 위해 5년간 1조원에 달하는 투자를 감행한다”며 “이를 통해 초대형 물류 인프라와 정밀한 분석 시스템 및 온·오프라인 커머스플랫폼을 구축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며 대한민국 제1의 유통 혁신 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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