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29일 아침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권교체 대의를 위해 선대본부 상임고문직을 수락했다”며 윤석열 대선후보와 ‘원팀’을 선언했다.
정부의 거짓과 국민의 슬픔
많은 사람들은 거짓은 오래 가지 못하고 진실은 반드시 드러난다고 믿으며 살아간다.재작년 서해상에서 북한군의 피격으로 숨진 해수부 공무원의 아들이 지난 18일 소위 ‘문재인 대통령의 친서’를 청와대에 반납했다. 아버지가 사라진 뒤 1년 4개월 동안 희망이었고 빛이었던 대통령의 친서를 길바닥에 버렸다. 그는 “대통령께서 피살 당시의 진실을 밝혀낼 수 있도록 직접 챙기겠다는 약속은 고등학생을 상대로 한 거짓말일 뿐이었다”고 했다.경찰이 청와대로 가는 길을 막아, 유족들은 친서를 길바닥에 놓고 울면서 돌아섰다. 대통령, 청와대, 민주당,…
與 '586' 대체할 신진세력 살펴보니…'친조국'
또 용두사미로 끝난 '586 용퇴론'당내 86그룹 대체할 대안세력 미미신진세력 있지만 '조국 수호' 강경파"86 용퇴? 민주당 문제 해법 안 돼"
[이재명, 도전과 과제] ① "리스크 줄여라"…재발하는 논란에 골머리
잊을만 하면 의혹이 하나 둘…이젠 ‘가족’까지 문제“해명이 된다고 해도 李 지지율엔 악영향” 與 당혹
[대선 공약 톺아보기] ① "익숙한 듯 낯선 듯"…자본시장 정책 실효성은
과거 尹·李 비슷한 공약에 개미들 '실망'尹 "주식양도세 폐지" 선언에 투심 활활개미 "尹 공약 찬성·환영"…李 대응 주목"주식 공약 1000만 표심 바로미터 될 것"
[문대통령 퇴임 D-100] ① 오미크론·부동산·北…文 앞에 놓인 과제들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가 29일로 정확히 100일 남았다. 대통령선거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정치권과 국민의 시각은 한창 여의도에 쏠려 있지만, 문 대통령은 방역과 민생 회복을 위해 뚜벅뚜벅 할 일을 하겠다는 입장이다. 문 대통령이 "문재인 정부는 말년이 없는 정부"라고 한 것도 이러한 의지가 반영돼 있다고 볼 수 있다.문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은 현재 역대 대통령 중 가장 높은 40%안팎으로 기록된다. 일각에서는 문 대통령이 퇴임까지 이례적인 지지율을 유지하면서, 사상 첫 '레임덕 없는 대통령'으로 남을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기도…
[오늘 날씨] 주말 전국 대체로 흐리고 곳곳 소식...봄철 내 '눈'이 위험하다?
'이재명 비판'하니 '발언권 박탈'…국민의힘 과방위원들 "자유민주주의는 죽었다"
김동연 "李, 3년전 임기단축 개헌 약속 안 지키나" vs 이재명 "대통령 못돼서…" 날카로운 공방
“김새론 장례 중 누군가 전세 보증금 빼내려 해”
3개월 전 사라졌던 ‘이 배우’ 숨진 채 발견
단번에 입맛 살아나요…봄에만 먹을 수 있는 '이 김치' [제철의 맛]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美 “다른 나라가 관세 협상하길 더 원해…결정은 우리가”
미국 정부는 많은 나라가 미국과 관세 협상하기를 바라고 있지만 그 결정은 미국이 할 것이라고 밝혔다.미 CNN방송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의 정상회담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많은 국가가 우리와 협상하고 싶어 한다”며 “솔직히 나보다 그들이 더 협상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상대국의 말을) 들을 것이고, 공정하게 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그는 “우리가 거래를 결정하는 것이고, 그것이 우리가 할 일”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담에 배석한 스콧 베선트 미국…
[트럼프 스트레스] 유럽중앙은행, 6연속 금리인하…"트럼프 관세 우려"
[트럼프 스트레스] “중견기업, 美 관세 직격... 세액공제 등 지원 절실”
정치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