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공공지원 민간임대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최대 9개월까지 임대료 지원 서비스 혜택


입력 2022.12.09 10:00 수정 2022.12.09 10:00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 계약 후 4년간 임대료 동결… 계약 후 바로 입주 가능 해

- 최초 계약 시 6개월간 임대료 지원, 2년 연장 시 추가 3개월… 최대 9개월까지 무상 임대


인천광역시 동구 송림동 일대에 입주가 진행중인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가 임차인의 주거 안정을 위해 파격적인 임대조건을 내걸어 눈길을 끈다.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는 임차인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계약 후 4년간 임대료를 동결하고, 최대 9개월까지 임대료를 지원하는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임대계약을 맺는 임차인에게 최초 계약 시 6개월간 임대료를 지원하고, 2년 연장할 경우 3개월을 추가로 지원하는 혜택을 통해 최대 9개월까지 임대료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대우건설이 시공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4층~지상 48층 2,562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이 중 전용면적 21㎡~84㎡ 2,005가구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지어졌다.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임대료가 합리적이고, 2년마다 계약이 갱신돼 최대 8년 간 이사 걱정 없이 거주가 가능하다. 여기에 임대로 거주하는 만큼 보유세, 취득세 등 세금부담이 없고 청약 가점을 계속 쌓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철 1호선 동인천역(특급/급행열차)이 도보로 약 5분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이며, 급행 이용 시 서울 용산역까지 40분 대에 도달이 가능하며, 구로·종로·서울역 등지로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인천대로, 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 차량으로 인천지역뿐 아니라 서울·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는 바로 앞에 송림초와 병설유치원이 위치해 있으며, 이 외에도 동산중, 동산고, 안일여고 등 다양한 중·고교가 반경 1km 이내에 있다. 송현근린공원, 화도진공원, 자유공원, 배다리공원(예정) 등을 걸어서 갈 수 있고 수봉산도 가까워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일부 가구의 경우 확 트인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송현시장, 중앙시장, 현대시장 등 전통시장이 인근에 있고, 홈플러스,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는 차량으로 10분 이내면 이용할 수 있다. 동인천길병원, 인하대부속병원, 인천백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한편,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는 올 8월부터 입주를 시작하고 있어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