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연말을 맞아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와 인기상품 등을 소개한 ‘아마존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마존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색랭킹TOP10인 기 키워드 ▲카테고리별 잘 팔린 인기 아이템 ▲평점 4.5 이상 리뷰 베스트 상품 ▲라이브방송 히트 아이템 ▲SNS인기 아이템 ▲올해의 신상KING ▲22년 업데이트 소식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11번가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11번가의 라이브방송(LIVE11), 동영상리뷰, 실시간 쇼핑 검색어 등 11번가의 독보적인 강점으로 꼽히는 쇼핑 서비스들을 아마존 해외직구에 접목했다는 점이 큰 차별점이다. 11번가는 각 서비스별로 고객들이 1년간 어떤 상품을 많이 찾았고 구매했는지 아마존 해외직구 전반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도록 이번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를 마련했다.
올해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11번가 고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검색어 상위 10위는 크록스, 스탠리, 글루타치온, 샴푸, 포켓몬카드, 바디워시, 커피, 유산균, 외장하드, 오메가3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들이 라이브방송 중 실시간 채팅을 통해 많은 호응을 보낸 ‘LIVE11 히트 아이템’들도 공개됐다. 라이브방송을 통해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새로운 브랜드가 크게 주목받기도 하는데, 3월 신학기 특집 라이브에서 새로 소개한 ‘빵 칼’이 온라인에서 빠르게 바이럴 되며 직구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기도 했다.
아울러 틱톡, 유튜브 등 인플루언서들의 리뷰를 계기로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주목받기 시작한 ‘SNS인기 아이템’도 공개됐다. 블루투스 스마트 안경, 스틱형 치실, 파니니 팬, 티볼 인퓨저(차나 과일 등을 물에 우릴 수 있는 제품) 등의 톡톡 튀는 이색 제품들이 소개됐다.
이밖에 올해의 신상KING 코너에서는 지난 5월 11번가에 새로 대거 입점한 수십만개 브랜드의 수백만개 상품들 중 많이 팔린 인기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