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보험개발원, 상식부터 통계까지 펼쳐보는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개시


입력 2024.02.15 12:00 수정 2024.02.15 12:00        김재은 기자 (enfj@dailian.co.kr)

보험정보 빅데이터 플랫폼 메인 화면. ⓒ보험개발원

보험개발원은 보험과 관련한 각종 지식·정보·통계를 한 곳에 모아서 보여주는 보험정보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를 정식으로 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보험개발원은 소비자의 정보 접근성과 활용성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험정보 빅데이터 플랫폼을 선보이게 됐다.


보험정보 빅데이터 플랫폼은 크게 MY보험, 알쓸보험, 보험통계, 보험소식의 4개 분류, 총 23개 서비스로 구성된다.


MY보험에서는 건강검진 정보로 알아보는 주요 질환 예측, 보험금 환급정보를 제공하는 자동차휴면보험금 조회 등 내가 가입한 보험, 나에게 필요한 보험을 조회할 수 있다.


알쓸보험은 보험용어 및 상식, 내 차의 차량기준가액 및 차량모델등급처럼 알아두면 쓸모있는 보험정보를 제공한다.


보험통계는 연간 1인당 납입보험료, 자동차보험 가입대수 등 보험 관련 통계를 쉽고 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된다.


보험소식에서는 최근 발표된 학회논문, 법령 개정 사항 등 보험관련 최신 연구자료, 보도자료들을 모았다.


보험상식부터 전문지식·통계까지 제공하는 보험정보 빅데이터 플랫폼은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보험 전공 학생까지 다양한 이용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허창언 보험개발원장은 "없는 서비스는 새로 만들고, 있는 서비스는 한 곳에 모았다"며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보가 모아지고, 활용되고, 확산되는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보험이 국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enfj@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