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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리복, '하이페리엄 슬라이드' 인기…두 달 만에 2만5천족 판매


입력 2024.07.24 08:41 수정 2024.07.24 08:41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리복 하이페리엄 슬라이드.ⓒLF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여름 전략 상품으로 출시한 ‘하이페리엄 슬라이드’가 두 달 만에 2만5000족 판매고를 올리며 뜨거운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첫 출시해 조기 품절을 일으켰던 하이페리엄 슬라이드는 ‘플랫폼 샌들’ 열풍과 맞물려 올해는 출시(5월17일) 2주 만에 크림, 블랙 컬러의 주요 사이즈가 온라인에서 품절되고 무신사 신발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지난해보다 더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고객들의 재입고 문의가 쇄도하자 즉시 리오더에 들어갔고 지난 3일부터 2차례에 걸친 예약 발매를 시작했다. 예약 발매 당일에만 3000족 이상 판매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모았으며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두 달간 총 2만5000족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성공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페리엄 샌들의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300% 이상 급증했다. 특히 전체 구매자 중 2030대 비중이 90% 이상을 차지하며 리복 공식 온라인 스토어 내 20대 고객 회원수는 전년 대비 30% 증가하는 등 2030대 유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하이페리엄 슬라이드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리복은 운동화 뿐 아니라 샌들까지 흥행 카테고리를 확장시켰다.


이러한 인기에 대해 리복 관계자는 “스트랩 탈부착 하나로샌들과 슬라이드 두 가지 스타일로 착용 가능한 디태처블 아이템으로 일상과 휴양지 모두에서 착용 가능한 활용도 높은 제품”이라며 “또 물에 젖어도 부담 없는 소재라 장마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모았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을 통한 입소문도 흥행 요인 중 하나다. 발목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편안한 착화감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자연스럽게 온라인 바이럴이 이어짐에 따라 전체 매출 중 온라인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하며 곧 MZ세대의 구매 행렬로 직결됐다.


이러한 흥행 영향으로 리복의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30%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스타필드 고양 매장 리뉴얼, 스타필드 수원 매장 오픈 등 주요 상권 위주의 투자를 순차적으로 이어간 영향에 올해 오프라인 매장 매출은 전년 대비 50% 이상 신장했다.


리복은 이번 하이페리엄 슬라이드와 같은 전략 히트 상품을 앞으로 꾸준히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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