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한證, 퇴직연금 DC 운용가이드 발간


입력 2024.12.19 10:11 수정 2024.12.19 10:11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지난 4년 간 고객 상담내용 정리 포함

신한투자증권이 위치한 서울 여의도TP타워 사옥 전경.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19일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 가입자의 자산운용을 위해 ‘퇴직연금 DC 운용가이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가이드북에는 확정기여형 제도·운용·모바일 앱 사용법과 개인형 퇴직연금(IRP)까지 총망라됐다.


가이드에는 퇴직연금 관련 세율과 퇴직 시 프로세스, 운용방법, 신한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 SOL 증권 사용법 등이 담겼다.


특히 내용 중 QR코드가 첨부돼 내용을 더 자세히 파악하고 바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 이번 가이드북에는 지난 4년여 동안 퇴직연금 DC형 고객의 상담 내용을 정리해 투자자의 눈높이에 맞춰 쉽지만 꼭 필요한 내용이 모두 포함됐다.


가입한 퇴직연금 제도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하거나 DC·IRP의 경우 직접 운용을 해야 한다는 알고 있지 못한 경우 운용방법을 모르고 저 수익상품에 장기 방치한 경우가 많았다. 가이드는 이러한 고객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초점을 맞춰 발간됐다.


발간된 가이드북은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홈페이지 및 신한투자증권 MTS 신한 SOL증권을 통해 볼 수 있다.


김계흥 신한투자증권 연금사업본부장은 “퇴직연금 자산 운용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이번 가이드북 발간은 고객들의 퇴직연금 운용 효율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은퇴 준비를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신한투자증권은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의 상품 및 서비스 요구를 적극 반영하는 고객지향적인 연금사업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