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웰컴금융, 방정환 장학금 제29기 증서수여식 개최


입력 2025.02.25 11:04 수정 2025.02.25 11:05        박상우 기자 (sangwoo@dailian.co.kr)

지난 22일 열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제29기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각자의 꿈과 목표를 적은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세레모니를 진행했다.ⓒ웰컴금융그룹

웰컴금융그룹은 지난 22일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 제29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은 꿈과 재능을 가진 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나눔 경영의 일환으로 웰컴금융그룹 고객 및 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학업, 성적, 자기소개서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선발된 390여 명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은 오효주 KBS N 스포츠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으며, 29기 방정환 장학생과 장학생 가족, 그리고 내외 귀빈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 부회장 ▲김정자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 장학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웰컴금융그룹 및 한국방정환재단 임직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웰컴금융그룹은 한국방정환재단과 함께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5년째 장학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웰컴금융그룹은 전 임직원이 급여 일부분을 기부하고 회사도 지원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장학금 재원 마련하고 있으며 웰컴저축은행을 비롯한 웰컴금융그룹 전 고객 및 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6000여명의 장학생에게 전달됐으며, 지급된 장학금은 약 90억원에 달한다.


한국방정환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은 소파 방정환 선생의 뜻을 이어받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학생들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물결을 일으키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뜻을 담고 있다.


소파 방정환 선생은 '어린이는 훗날 성장해 사회에 큰 물결을 일으키는 사람'이라는 뜻을 담에 본인의 호를 '소파(小波)'로 칭하고, 평생을 어린이 교육과 어린이 인권에 한평생 힘썼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이 나눔경영의 이념을 실천하고, '함께 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에 대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 꿈과 재능을 가진 인재를 더 많이 지원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상우 기자 (sangwo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