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은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프로야구 구단 NC 다이노스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해 6년 연속 스폰서십을 이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20년 ABL생명은 NC 다이노스와 첫 스폰서십을 맺은 이후 6년째 지속적인 동행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2025시즌 KBO리그 정규시즌에도 NC 다이노스 선수단 모자 좌측에 ABL생명 브랜드 로고를 노출해 기업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창원 NC파크 홈야구장의 주전광판과 리본보드(띠 전광판) 등 경기장 주요 공간을 활용한 브랜딩 노출을 진행하고 프리미엄 좌석을 'ABL생명 프리미엄석'으로 명명하는 네이밍 라이츠(Naming Rights) 마케팅도 병행할 예정이다.
또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ABL생명과 NC 다이노스는 지역 내 차상위 계층 아동을 초청해 야구 관람 기회를 선물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키다리아저씨 캠페인'도 이어가며 스포츠를 통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은재경 ABL생명 영업채널담당임원은 "지난해 프로야구는 경기 불황 속에서도 총 관중 1000만명, 누적 시청자 2억5000만명을 기록하며 국민 스포츠로 자리매김했다"며 "스포츠마케팅은 ABL생명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채널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고객에게 더욱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