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 리브랜딩·자이갤러리 리뉴얼 오픈 기념
입주민 포럼부터 공간 정리 특강까지…“고객 접점 늘린다”
지난해 10월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방향성을 공급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바꾼 GS건설이 자이(XI) 입주민 초청행사 개최를 추진했다.
GS건설은 최근 자이 리브랜딩과 자이갤러리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자이안데이’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리브랜딩을 통해 ‘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 EXPERIENCE INSPIRATION’을 자이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내세운 GS건설은 ‘공간의 경험으로 일상의 영감을 얻는다’는 주제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자이갤러리에서 열렸으며 약 50명의 입주민이 참석했으며 GS건설은 이 자리에서 자이의 리브랜딩 철학을 공유했다.
자이안데이는 자이 입주민들의 경험담담과 자이에서의 추억을 공유하는 것으로부터 행사가 시작됐다.
자이에 거주하고 있는 한 입주민이 대표로 무대에 올라가 진행된 포럼에서는 자이에 거주하며 누린 시간과 자이 브랜드가 입주민에게 가지는 의미에 대한 이야기로 채워졌다.
이어 공간·정리 전문가인 정희숙의 공간미학 대표의 ‘똑똑한 정리’ 강연이 진행됐다.
사전 접수된 입주민의 사연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에 대한 맞춤 컨설팅도 함께 이뤄져 입주민들로부터 자이 아파트의 공간 활용 팁을 얻을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연 응모자 중 한 명을 선정해 공간 정리 컨설팅의 기회를 특별 리워드로 제공하기도 했다.
특히 자이 리브랜딩에 맞춰 새로 개관한 자이갤러리의 ‘HOUSE Xi’ 투어가 진행됐다.
HOUSE Xi는 자이가 새롭게 선보이는 미래 주거 경험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고객의 삶에 대한 섬세한 통찰력으로 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브랜드 가치를 담고 있다.
한 입주민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려는 자이의 진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특히 혁신적인 공간 설계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자이가 변화하고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GS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이안 데이와 같은 다양한 고객 접점 행사를 통해 고객의 삶을 이해하기 위한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