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축산물품질평가원, 공공기관 만족도 '우수'…6년 연속 성과


입력 2025.04.15 16:56 수정 2025.04.15 16:56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축산물품질평가원의 저탄소 축산물 인증제 사업과 축산물 가격정보 서비스(여기 고기) 홍보 포스터.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물품질평가원은 15일 ‘2024년 공공기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6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러한 우수한 결과의 요인으로는 지속적인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편익 개선, 국민 의견 경청과 적극적인 소통 노력 등이 꼽힌다.


공공기관 고객 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되는 설문조사다. 기관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은 국민이 조사 대상이다.


이번 조사에서 6년 연속 우수 등급으로 선정된 기관은 182개의 공공기관 중 축산물품질평가원을 포함하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로 단 3곳뿐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모든 평가 항목에서 ‘만족(S)’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0.3점 오른 총점 95.5점을 획득했다. 이는 전체 공공기관 평균인 87.9점을 크게 웃도는 수치이다. 세부적으로는‘사회적 책임’에서 96.1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서비스 품질’과‘전반적 고객 만족’이 각각 94.6점, 94.3점으로 뒤를 이었다.


지난해 축산물품질평가원은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대표적으로 ▲소비자 가치소비 지원을 위한 ‘저탄소 축산물 인증 및 유통 확대’ ▲국민의 축산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한 ‘이력 정보 큐알(QR) 제공’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한‘축산물 가격 비교 서비스(여기고기) 제공’ ▲축산 현장 문제 해결을 위한 ‘스마트축산 보급 확산’ 등 고객유형별 맞춤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만족을 끌어냈다.


특히 국민 의견을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한 ‘국민제안 경진대회’를 신설해 운영하고, 고객의 소리(VOC)협의회와 고객유형별 집단 심층 면접(FGI)을 통해 고객서비스 품질을 점검하고 개선하는 등 국민 불편 사항을 수집하고 개선하기 위한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이 밖에도 국민 소통단 운영, 국민 소통 소식지 발송, 디지털 소통 채널별 고객 눈높이 정보제공 등 국민과의 직접적으로 소통하고 반응하기 위한 여러 채널을 운영하며 고객 편의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박병홍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축산물품질평가원이 6년 연속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을 받을 수 있었던 건, 국내산 축산물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고객 접점에서 직원들과 축산종사자 여러분들이 함께 노력한 덕분이다”고 말했다.


이어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앞으로도 축산유통 전문 기관으로서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우수한 고객서비스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