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시각장애 여행가 캠페인 해외서 '주목'
삼성전자 러시아법인 제작
'오버 더 호라이즌' 캠페인 각종 광고제서 수상
삼성전자 러시아법인이 제작한 시각장애 여행가의 장애 극복 스토리를 담은 ‘오버 더 호라이즌(Over the Horizon)’ 캠페인이 해외에서 주목받고 있다.
‘오버 더 호라이즌’ 캠페인은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에 거주하는 시각장애 여행가 알렉산더 주라블레브가 러시아의 풍광을 촬영하는 과정을 통해 시각장애를 극복하는 인간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면서 많은 사람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오버 더 호라이즌’은 알렉산더 주라블레브가 지난 2월 영하30도의 혹한 가운데 150km를 이동하며 우랄산맥 남부 지역의 풍경을 갤럭시 S7엣지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과정을 담았다.
이 캠페인은 러시아 최대 광고제 중 하나인 실버 머큐리(Silver Mercuty) 광고제에서 소셜 캠페인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같은 광고제 6개 부문에서 은상과 동상을 각각 3개씩 수상했다.
이외에도 키에프 국제 광고 페스티벌(Kiev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에서도 8개 부문에서 그랑프리 1개, 금상 2개, 은상 1개, 동상 4개를 받으며 호평 받았다.
삼성전자 러시아법인은 ‘오버 더 호라이즌’ 유튜브 영상은 조회수 220만회를 넘겼으며,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10만건 이상 확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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