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광주은행, ‘칭찬릴레이’ 우수직원 간담회 개최


입력 2021.12.10 15:46 수정 2021.12.10 15:46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94명 우수직원 선정

광주은행이 '칭찬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했다. ⓒ 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칭찬릴레이’에 선정된 우수직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이해상충행위 금지 ▲건전한 회식문화 정착 ▲임직원간 선물 수수 금지 ▲직장 내 성희롱 금지 ▲불건전한 사행성 행위 금지 ▲직장내 괴롭힘 금지 총 7가지의 실천과제를 제시하는 ‘CLEAN7 광은문화'를 바탕으로 윤리경영 실천 강화와 일하기 좋은 행복한 직장의 기업문화 형성에 집중하고 있다.


송종욱 은행장 취임 이후 직원간 서로 칭찬하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한 ‘칭찬릴레이’는 게시판에 직원을 칭찬하는 글을 게시하고, 칭찬을 받은 직원이 다른 직원을 칭찬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송종욱 은행장은 정기적으로 칭찬직원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짐으로써 직원간 서로 이해하고, 협력하며 소통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94명의 우수직원이 선정됐으며 5200여건의 댓글과 6만4000여건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광주은행만의 특색있는 기업문화로 자리잡았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직원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기업문화 조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으며, 직원간 배려하고 협력하는 조직 분위기를 형성하여 지역사회에 기업문화 전파와 브랜드파워 강화에 힘쓸 것을 각오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은행만의 특색있는 소통 기업문화가 코로나19 위기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도 함께 힘을 모아 도전하고 혁신하는 조직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이는 직원들간 서로 다독이는 이해심과 고객들의 심정을 헤아리는 배려심으로 발전하여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올바른 기업문화 정착에 솔선수범하며 고객님과 임직원, 더 나아가 지역민과 함께 상생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올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되고, 광주광역시 금고와 광주 광산·동·서·남·북구 5개구 금고 전담은행을 맡아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3분기 누계 당기순이익 사상 최대 1633억원을 달성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