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사고] 윤석열 시대, 포스트 코로나 해법을 묻는다


입력 2022.05.16 10:35 수정 2022.05.17 14:34        데스크 (desk@dailian.co.kr)

데일리안 ‘2022 글로벌 금융비전포럼’

5월 26일 여의도 CCMM빌딩서 열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암운이 드리운 지 벌써 3년째를 맞고 있습니다. 금방 지나갈 줄로 믿었던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금융권의 몸살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단계적 일상 회복이 본궤도에 오르면서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모색해야 할 시점이란 목소리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새 정부가 출범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한국 경제를 둘러싼 기대감이 큰 해입니다.


윤석열 정부는 우선 꺼져가는 성장 동력을 되살려야 합니다. 또 시장과 기업의 자율성을 높이는 정책으로 위기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도 마련해야 합니다.


금융시장도 이제는 포스트 코로나 대비에 분주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를 지나오면서 변화된 환경에 발맞춰 금융의 달라진 역할을 고민해야 할 때입니다.


자본시장과 금융권에서는 코로나19 연착륙을 위한 논의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위기 극복과 혁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새 시대의 성장 동력을 마련해야 합니다.


No.1 종합인터넷매체 데일리안은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하는 자본시장의 현주소를 점검해보고,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한 담론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윤석열 시대, 포스트 코로나 해법을 묻는다’를 주제로 각계 전문가를 모시고 발전적인 아이디어와 해법을 모색해 보고자 합니다. 한국 경제의 새 전기 마련을 위한 대토론의 장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

데스크 기자 (des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