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이달 말까지 각종 공연과 여행 프로모션을 열고 이른 휴가족 공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엔데믹과 함께 일찌감치 휴가를 즐기려는 ‘얼리(early)휴가족’이 늘고 있다. 위메프에서 지난 5월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해외 항공권 1889% ▲해외 패키지 656% 크게 증가했다.
고물가에 성수기를 피해 이른 여름 휴가를 계획하려는 이들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위메프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이날부터 일주일간 ‘6월 투어컬처PICK’ 기획전을 진행한다. 투어컬처PICK은 매달 진행하는 공연·여행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6월 행사에서는 제주 렌터카 상품, 인기 뮤지컬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서유럽 3국 패키지 ▲뮤지컬 시카고 ▲제주 빌리카 렌터카 등을 판매한다.
동남아 여행 패키지도 특가다. 각각 19일, 21일까지 진행하는 ‘롯데관광 동남아’ 기획전과 ‘모두투어 필리핀&코타키나발루’ 기획전에서는 다낭·보라카이·코타키나발루 등 대표 휴양지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나트랑&달랏 패키지 ▲코타키나발루 패키지 ▲보라카이 패키지 ▲다낭 패키지 등을 준비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얼리 휴가족 증가에 맞춰 국내 나들이 상품은 물론 해외여행 패키지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며 “여름 성수기와 추석 연휴에 떠날 수 있는 특가 행사도 준비 중에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