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트 테크놀로지 컴퍼니 스케쳐스코리아(대표 윌리탄)는 2022년부터 편안한 기능성이 접목된 골프화를 본격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골프 카테고리 입지 강화를 위해 현재 프로골퍼 김홍택 선수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김홍택 선수 후원은 여자 배구(KGC 인삼공사 프로배구단), 여자 농구(우리원 우리은행 농구단) 종목에 이어 스케쳐스의 국내 세 번째 스포츠 후원 활동이다.
KPGA를 대표하는 장타자인 김홍택 프로는 스크린 골프투어인 지투어(GTOUR) 통산 10회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스크린 골프의 강자로, 지난 13일 우정힐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코오롱 제65회 한국오픈 최종예선전에서도 1위로 본선 진출을 확정 지으며 필드 위에서도 유감없는 실력을 발휘했다. 유튜브에서도 ‘장신 김홍택’이라는 개인 채널을 운영하며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김홍택 프로가 가장 즐겨 신는 스케쳐스 제품은 ‘고 골프 아치핏’으로, 스케쳐스의 대표 컴포트 테크놀로지인 ‘아치핏’ 기능이 적용되어 발의 충격을 분산시킴으로써 장시간 라운딩에서도 안정적인 보행과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김홍택 프로는 “신축성이 좋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저처럼 발 볼 사이즈가 크신 분들이 장시간의 라운딩 동안 불편함 없이 신을 수 있어 강력 추천한다”고 제품 착용 후기를 전했다.
김홍택 프로가 애용하는 또 다른 제품으로는 ‘고 골프 스케치 에어’가 있다. ‘고 골프 스케치 에어’는 에어 미드솔이 적용되어 있어 뛰어난 충격 흡수 기능을 자랑하며, 릴렉스드 핏으로 발 볼이 넓은 사람도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다. 김홍택 프로는 “푹신한 에어 미드솔이 발목에 무리를 덜어주고, 특히 발수 기능이 뛰어나 비 오는 날이나 이슬이 맺히는 새벽 라운딩에서도 착용하기 좋은 제품이다”라고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고 골프 엘리트 5’는 ‘고 골프 아치핏’과 동일하게 아치 서포트 기능이 있으며, 그립플랙스 기술이 함께 적용된 골프화이다. 해당 제품에 대해 김홍택 프로는 “독특한 디자인의 아웃솔이 인상적이며, 경사면에서도 안정적인 샷을 할 수 있도록 신발 자체가 발을 잘 잡아주어 든든하다”며 기술력에 만족하는 피드백을 남겼다.
한편, 김홍택 프로가 착용한 다양한 골프화 라인업은 공식 온라인몰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매장 정보는 홈페이지의 ‘매장 찾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