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대형마트 한우 선물세트가 등장한 이유는?


입력 2024.01.10 12:21 수정 2024.01.10 12:21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롯데마트, 와디즈에서 ‘마블나인’ 한정판 선물세트 선보여

ⓒ롯데마트

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 플랫폼에 대형마트 한우 선물세트가 등장했다.


크라우드펀딩은 다수의 대중들로부터 자금을 투자 받아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는 대중 입장에서 ‘프로슈머(생산에 참여하는 소비자)’가 되어 가치 소비를 실현할 수 있고, 기업 입장에서는 브랜드를 알리는 것과 동시에 신제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이에 롯데마트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22일부터 28일까지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의 한정판 설 선물세트 3종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롯데마트가 자사몰이 아닌 외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활용해 한정판 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이유는 ‘마블나인’ 상품에 대한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다.


‘마블나인’은 한우 등극 체계 중 최상위인 1++(투플러스)등급 중에서도 BMS(마블링 점수) 최고 9점인 롯데마트의 하이엔드급 한우 브랜드다.


‘와디즈’에서 30세트 한정으로 선보이는 ‘마블나인 리미티드0.1%(Limited 0.1%)’는 400kg의 소 한마리에서 약 3%만 얻을 수 있는 희소부위만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특수부위 선물세트다.


일반 식당이나 유통사에선 만나보기 힘든 귀한 ‘무화살(180g)’과 ‘새우살(180g)’, 꽃등심의 속살만을 선별한 ‘알등심(180g)’, 안심 중에서도 정중앙 부위만을 엄선한 최고급 부위 ‘샤또브리앙(180g)’으로 구성돼 있다.


‘마블나인 리미티드0.1%’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마블나인 등심 샘플러(300g)’를 추가 증정해 선물을 받는 사람뿐 아니라 선물을 보낸 사람도 ‘마블나인’을 맛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리고 로스 구이에 어울리는 인기 부위 4종(안심, 채끝, 부채살, 차돌박이 각 180g)으로 구성된 ‘마블나인 마스터스 프라이드(Master’s Pride)’와 오준탁 셰프와의 콜라보 상품인 ‘마블나인 마리네이티드(Marinated)’를 각 100개씩 한정 판매한다.


‘마블나인 마리네이티드’는 시즈닝 전문 미슐랭 셰프 오준탁과 협업해 한우의 풍미와 맛을 극대화시키는 홍콩풍 시즈닝으로 마리네이드된 채끝 스테이크(500g)와 전용 특제 소스가 포함된 상품이다.


‘마블나인 리미티드0.1%’와 ‘마스터스 프라이드’에 펀딩한 고객에게는 ‘마블나인’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마블나인 굿즈’ 3종도 증정한다.


‘마블나인 굿즈’는 구이에 최적화된 길이의 ‘마블나인 전용 젓가락’, 폴란드 왕실에서 사용한 100% 프리미엄 천연암염 저염소금으로 고기의 풍미를 올려주는 ‘포마인47(POMINE47)’, 오준탁 셰프와 3개월 이상의 개발 과정을 거쳐 개발한 ‘마블나인 전용 오소스’로 구성돼 있다.


전소은 롯데마트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투쁠 한우 중에서도 최고 등급인 ‘마블나인’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와디즈 공동 펀딩에 도전하게 됐다"며 “다가오는 설 귀한 분들께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마블나인 한정판 설 선물세트’로 소중한 마음을 전달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