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하나투어, ESG 기반 국내∙외 사회 책임 활동 강화


입력 2025.04.16 16:50 수정 2025.04.16 16:50        남가희 기자 (hnamee@dailian.co.kr)

여행업 특성 살린 다양한 상생협력형 사회공헌 활동 전개

하나투어, ESG 기반 국내∙외 사회 책임 활동 강화.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올해 ESG경영 기반의 사회적 책임 활동 확대를 위해 기부한 금액이 25년 1~4월 누적 기준 약 2억 원에 이른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4일 하나투어는 법무부 서울남부출입국·외국인사무소, 사회통합 지역협의회 등 기관과 뜻을 모아 공동으로 성금 3500만원을 전달했고, 이 중 1500만원은 하나투어가 후원했다.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산불 이재민 구호 물품 전달과 재난 취약 계층의 피해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하나투어는 여행업 특성에 맞춘 사회 공헌 사업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다. 여행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관광을 지원하는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2005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는 봉사와 여행을 결합한 볼런투어 상품 ‘1불의 기적(1$의 기적)’을 운영 중이다.


하나투어 본사가 위치한 종로구를 중심으로 지역 사회 상생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광화문 인근 20여 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는 ESG·CSR 협의체 ‘광화문One팀’ 회원사로서 관련 행사를 주관 및 참가하고 있으며, 국립서울농학교의 ‘숲이 있는 운동장’ 지원 사업을 통해 자연친화적인 교육 공간을 조성하는 활동도 함께 했다.


또한 신입사원 연탄나눔 봉사활동, 미스터리 봉사여행, 어르신 치매예방 교구 제작 및 기부 등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나눔과 동행으로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거나 소외된 국내외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며 ESG경영을 적극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가희 기자 (hnam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