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30.6% 증가 및 영업이익 69.6% 껑충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올해 상반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람보르기니는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0.6% 증가한 13억3000만 유로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영업이익도 같은 기간 대비 69.6% 증가한 4억25000만 유로를 달성했다.
람보르기니 관계자는 “물량 증가와 다양해진 제품 포트폴리오, 고객 맞춤형 서비스, 환율 호조가 결합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람보르기니의 3개 거점 지역인 미국과 아시아 태평양 및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는 전 세계 물량의 34%(미국), 25%(아시아 태평양), 41%(EMEA)를 각각 차지했다. 글로벌 시장 판매 점유율에서는 미국이 1521대를 판매하며 1위를 차지했다. 중국·홍콩·마카오(576대), 독일(468대), 영국(440대), 중동(282대)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차종 별 판매 비중을 살펴보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슈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우루스(Urus)가 61%를 차지하며 브랜드 베스트셀러로서의 면모를 견고히 했다.
람보르기니의 V10 모델 라인업 우라칸(Huracan)과 V12 모델 라인업 아벤타도르(Aventador)가 통합 39%를 차지했다. 특히 차세대 V10 후륜구동 모델로 공도와 트랙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매력을 선사하는 우라칸 테크니카(Huracán Tecnica)는 지난 4월 전세계 최초 공개 이후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 회장 겸 CEO는 “우리는 지속되는 지정학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인 성과로 상반기를 마무리했다”며 “현재까지의 주문량이 2023년의 생산량을 넘어서고 있어 앞으로의 전망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