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칠레 북부에 위치한 타라파카 지역에서 규모 5.8 지진이 발생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경주 4.0 지진…한수원 "원전 영향 없어"
월성·고리본부 원전 모두 정상 운영
경북 경주서 새벽 규모 4.0 지진…5회 여진 큰 피해는 없어
2016년 국내 최대 5.8 지진 발생지와 가까워…전국에 긴급문자한국수력원자력, 모든 가동 원전에 영향 없어
'불의 고리'필리핀 민다나오섬 규모 6.7 지진… "6명 사망 파악"
필리핀 민다나오섬에서 규모 6.7지진이 발생해 최소 6명이 숨지고 2명이 실종된 것으로 전해졌다.18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 17일(현지시각)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에서 발생한 규모 6.7의 지진으로 인한 인명 피해가 파악됐다.사우스 코타바토주에서 건물 콘크리트 벽이 무너져 한 부부와 여성 1명이 숨졌다. 인근 사랑가니주에서는 산사태 등으로 최소 2명이 사망하고 2명이 실종됐다. 다바오 옥시덴탈주에서는 한 남성이 바위에 깔려 즉사했다.유럽지중해지진센터(ESMC)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후 4시 14분께 규모 7.0의 강진이 민다…
함경북도 길주서 2.5 지진...기상청 “자연 지진”
6일 오후 6시 29분 3초 북한 함경북도 길주 북북서쪽 41㎞ 지역에서 규모 2.5의 지진이 발생했다.기상청에 따르면 발생 위치는 북위 41.29, 동경 129.13이며 발생 깊이는 12㎞다.최대진도는 1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동을 느낄 수 없지만 지진계에는 기록되는 수준이다.기상청은 “자연지진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포항지진' 손해배상 소송, 시민 승소…法 "1인당 최고 300만원 지급하라"
포항시민범대본, 국가 및 포스코홀딩스 상대로 2017년 지진 관련 손배소송재판부 "2017년, 2018년 지진 모두 겪었다면 300만원…한 번 겪었으면 200만원""지열발전 사업 영향으로 포항서 지진 발생했다고 판단…국가배상책임 인정"소송 참여 안 한 시민도 위자료를 받을 수 있는 길 열려…위자료 1조 규모로 늘어날수도
안철수 '尹 탈당' 요구에…홍준표 "시체 난도질" → 安 "洪 행보 낯뜨겁다"
한동훈, '윤어게인 신당' 해프닝에 "尹은 과거로 놔드리자"
'서울대 N번방' 주범, 항소심서 감형…法 "피해자 합의 반영"
이주호 부총리, 의대생 만난다…의정 갈등 후 14개월만
“먹다만 단무지가”...승객 항의에 항공사 대답은?
"이재명 '선택적 모병제'…나라 팔아먹는 안보 포퓰리즘" 윤희숙 지적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美 “다른 나라가 관세 협상하길 더 원해…결정은 우리가”
미국 정부는 많은 나라가 미국과 관세 협상하기를 바라고 있지만 그 결정은 미국이 할 것이라고 밝혔다.미 CNN방송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의 정상회담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많은 국가가 우리와 협상하고 싶어 한다”며 “솔직히 나보다 그들이 더 협상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상대국의 말을) 들을 것이고, 공정하게 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그는 “우리가 거래를 결정하는 것이고, 그것이 우리가 할 일”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담에 배석한 스콧 베선트 미국…
[트럼프 스트레스] 유럽중앙은행, 6연속 금리인하…"트럼프 관세 우려"
[트럼프 스트레스] “중견기업, 美 관세 직격... 세액공제 등 지원 절실”
세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