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공단은 이번 평가에서 전년보다 2.1점이 상승한 92.6점을 받았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가 도입된 2004년 이후 역대 최고 점수다.
이는 공단이 속한 52개 준정부기관 평균인 90.4점보다 2.2점, 기금관리 유형 평균인 90.3점보다 2.3점을 상회하는 점수다.
공단은 그간 전문 고객만족(CS) 컨설팅을 실시해 직원들의 고객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국민제안, 국민연금자문단, 고객의 소리(VOC)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