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메이크솔루션스 정품스티커로 짝퉁 향수 차단하는 ‘MICRO-TAG’ 공급


입력 2022.07.21 11:00 수정 2022.07.19 17:52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위조방지 전문기업 메이크솔루션스는 최근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향수제품의 짝퉁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정품인증 스티커 ‘MICRO-TAG’를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이크솔루션스가 공급 중인 첨단 위조방지 솔루션으로는 첫번째로 습도감응라벨이 대표적이다. 습도감응라벨은 나노미터(㎚·1㎚는10억분의1m)두께의 고분자 물질을 겹겹이 쌓은 형태로 되어 있는데 입김, 물방울 등 습도에 노출되면 고분자 물질의 결정이 바뀌어 흰색에서 핑크색으로 라벨의 색이 변화한다. 소비자는 별도의 도구 없이 입김만으로 라벨의 색이 변화하는 것을 확인하여 직관적으로 정품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인 정품라벨 기술난이도와 비교했을 때 복제하기가 매우 어려우며 전세계 최초의 기술이자 국내 외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기술이다.


두번째로 ‘MICRO-CHECK’ 정품인증솔루션이다. 앱 설치 없이 휴대폰 카메라로 QR코드를 인식해 빠르게 정품인증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첨단 인쇄장비를 통해 가변QR코드를 인쇄하여 제품마다 개별값을 부여하여 보안성을 높였고 브랜드 관리자는 전세계 실시간 정품인증 현황을 확인하여 가품 발생 의심지역 및 전세계 유통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가변 QR코드를 활용하여 일반적인 바코드 스캐너를 통해 제품 재고관리, 유통관리, 불법유통을 차단할 수 있다. 메이크솔루션스는 끊이지 않는 제품의 불법유통으로 고심하는 기업들을 위해 유통추적 관리솔루션 소프트웨어도 기업 환경에 맞춤 개발하여 공급 중이다.


세번째로 지폐에 적용되는 미세글자(MICRO TEXT)인쇄, UV 인비저블 인쇄 솔루션이다. 미세글자는 현미경이나 확대경을 통해서만 글자를 확인할 수 있어 복제가 어려우며 UV 인비저블은 UV LIGHT를 통해서 보이지 않던 형상이나 문자가 나타나는 기술로 제품의 비표처리에 활용할 수 있다.


네번째로 UV파장(햇빛)에 감응하여 색이 변하는 정품인증라벨이다. 햇볕에 라벨이 노출되면 라벨의 색이 빠르게 흰색->짙은 블루색으로 변화하며 변화되는 색상은 핑크, 오렌지, 옐로우 등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햇볕을 차단시키면 본래 색으로 빠르게 되돌아가며 정품인증, 마케팅용으로도 적용되고 있다.


이처럼 메이크솔루션스는 첨단 나노 신소재부터 첨단 인쇄기법, 가변QR코드 및 RFID TAG 를 활용한 유통추적관리 솔루션 소프트웨어까지 화장품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중이다.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